오늘의 일기 - Daum 책 코너에 '한줄일기' 노출

2023. 5. 15. 23:21DIARY

오랜만에 강남에서 미팅이 있었다. 지하철을 내려서 걸어가는데 햇볕이 너무 따가운 게 여름이었다. 점심을 먹고, 커피를 마시며 주요 안건을 논의하고 다시 지하철역으로 걸어오는데 그사이 기온은 올라 햇볕은 더 뜨거웠다.

 

지하철에 앉아서 티스토리 앱을 열었는데 깜짝! m.daum.netdaum.net 도메인이 방문자 유입에 연속으로 잔뜩 찍혀있었다. 지난 4월 17일, 5월 1일처럼 Daum 메인 티스토리 영역에 노출된 건가 하고 열심히 Daum 메인 페이지를 열심히 찾았지만, 스마트 폰의 화면이 작은지 '한줄일기' 콘텐츠가 보이지 않았다. 티스토리 영역이 아니면 어디있지? Daum 메인 영역을 다 뒤져서 간신히 찾았는데, Daum 스토리 영역에 '책'이란 키워드로 '한줄일기' 콘텐츠가 노출되고 있었다.  

 

오늘의 일기 - Daum 책 코너에 '한줄일기' 노출
사진: Unsplash 의 Lukas Blazek

 

지난번 티스토리 메인 노출과는 다르게 오늘은 아침 11시부터 이 글을 쓰고 있는 지금까지 약 12시간 동안 꾸준히 방문자가 유입되고 있다는 점이 다르다. 이렇게 장시간 Daum 메인에서 콘텐츠를 노출했지만, 정작 방문자 유입은 2시간 티스토리 영역에 노출된 것과 크게 다르지 않다.

 

그래도 꾸준히 콘텐츠를 발행하니까 트래픽이 늘어나기는 늘어난다. 검색 유입도 계속 증가하고 있고. 오늘은 심리적으로 정말 어떤 내용도 쓰기가 어려웠는데, 이렇게 포스팅 소재가 생겨서 다행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