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9. 4. 22:00ㆍDIARY
토스 앱으로 디지털 폐지 줍기를 아주 열심히 하고 있다.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지점을 방문하거나, 열심히 걷거나, 친구랑 함께 앱을 열고, 토스가 보여주는 광고를 보고 포인트(1포인트 = 1원과 동일한 가치)를 열심히 쌓아왔다. 그렇게 쌓인 포인트는 5,000 포인트가 되면 수수료 없이 출금할 수 있었다. 그래서 열심히 5,000 포인트를 쌓고 출금하기를 반복하고 있다.
그렇게 포인트를 적립하면 5,000 포인트를 수수료 없이 출금할 수 있다. 출금 시점을 계산해 보다가 출금 버튼에 작은 변화가 눈에 들어왔다. [ 무료 출금 쿠폰 0개 ] 아니, 이게 무슨… 무료 출금 쿠폰이라면 출금할 때 수수료를 제외해 주는 쿠폰이란 게 있다는 말이고, 난 그 무료 쿠폰이 없으니 출금이 유료 서비스로 바뀌었다는 말이 아닌가? 그래서 수수료 출근 관련 안내를 살펴보니, 2023. 09. 04. 오늘 날짜로 포인트 출금 관련 내용이 업데이트되었다.
토스 포인트 출금
- 100포인트 이상 보유 시 10포인트 단위로 출금이 가능하고, 보유 포인트 액수와 무관하게 출금 시마다 출금 포인트의 10%를 수수료로 부과합니다.
이전처럼 5,000 포인트를 출금할 때 500 포인트씩을 출금 수수료로 내야 한단다. 토스 페이 결제 시 이용하면 토스 포인트 출금 수수료를 피할 수 있단다. 열심히 광고 보고, 광고 포인트 방문해서 쌓았던 포인트에 출금 수수료까지 부과해야 한다면, 지금처럼 열심히 할 필요가 있을지 다시 생각해봐야겠다. 그래도 그동안 .com 도메인 몇 개 값은 벌 수 있었으니 고맙다고 인사는 전해야겠지. 하지만 너무 갑작스러운 포인트 출금 수수료 변경은 좀 유감스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