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대출 목록 - 이적의 단어들, 언제나 다음 떡볶이가 기다리고 있지, SF 시대정신이 되다
2023. 11. 19. 23:16ㆍDIARY
가족 행사가 있어서 여유 있게 도서관을 방문해서 새로 들어온 책 중에 읽을만한 녀석들을 골라내는 작업을 몇 주 못 했다. 물론 도서관에서 대출해 온 책을 모두 완독하지는 못하지만, 그래도 출퇴근길에 혹시 읽을지 모른다는 생각에 가지고 다니는 부적 같은 존재다.
- 이적의 단어들, 이적, 김영사, 2023.
가수 이적이 만든 노래 가사는 내용과 깊이가 항상 남다르다고 생각했다. 인스타그램에서 이적을 만나고 작가 이적으로 그를 다시 만나게 되었다. 그가 지금까지 만들어 온 노래가 그냥 우연히 그의 머리를 스쳐 지나가다 걸려들었던 게 아니란 사실을 확인했다. 그렇게 인스타그램에서 만났던 그의 글들을 한 권의 책으로 다시 만날 수 있었다. 천천히 읽어 봐야겠다.
- 언제나 다음 떡볶이가 기다리고 있지, 김겨울, 세미콜론, 2023.
겨울 서점으로 처음 알게 된 김겨울님. 최근엔 라디오 방송을 팟캐스트로 만나고 있다. 도서관에 새로 들어온 책에서 그의 이름을 발견하고 난 겨울님을 책으로 다시 만나기로 결심했다. 떡볶이가 주제인 건가? 읽지도 않았는데 맛있는 떡볶이가 기대된다.
- SF, 시대정신이 되다, 이동신, 21세기북스, 2022.
SF는 시간을 뛰어넘고, 공간을 확장해서 우리 주변에 익숙한 세계를 낯설게 만든다고 한다. SF의 흐름을 한 권의 책이 얼마나 담아낼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이공계가 아닌 서울대 영어영문과 교수님의 시선이 궁금했다. 최근 재미있게 읽었던 우리나라 SF 소설들도 다수 소개하고 있는 것 같아서 재미있게 읽을 것 같다.
다음 주도 이 책들과 함께 다니면서 즐거운 일이 가득한 한 주가 되기를 기대해 본다.